Windows, 윈도우7 자녀보호설정으로 계정 시간별 잠금 설정하기
컴퓨터에서 일정 사용자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가정집에서 자녀분이나 또는, 회사나 카페에서 손님들이 아무렇게나 사용해도 상관없도록 할때,
이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7의 '자녀보호설정'을 이용해서, 일정시간에만 컴퓨터를 사용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먼저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 '사용자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 '계정 유형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 현재 계정이 '관리자'계정인지 확인합니다. 관리자 계정이여야만 컴퓨터를 관리할 수 있겠죠? :)>
<↓ 다시 뒤로가서 '다른 계정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 '새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서 자녀분이나, 다른 사용자가 사용할 계정을 생성해 줍니다.>
<↓ 새로만들 계정의 이름을 설정하고, '표준 사용자'로 설정하여 생성합니다.>
<↓계정을 만들면, 관리자 계정(Administrator)와 표준 사용자 계정이 만들어 진것을 확인.>
<↓ '자녀 보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현재는 관리자 계정의 암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으므로, 해당 경고문을 클릭하여 암호를 설정.>
<↓ 암호 설정하는 화면>
<↓ 암호를 설정 후, 일반 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
<↓ 자녀보호 설정을 '사용'으로 클릭하고, '시간 제한'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하얀색 사각형으로 각 요일별 시간이 채워져 있습니다. 클릭하면 파란색으로 사각 박스가 바뀌는데, 파란색으로 설정하면, 그 해당 요일의 시간에는 일반 사요자 계정은 로그인이 차단되어 컴퓨터를 사용할 수가 없게 됩니다. 다음 그림으로 봤을 때, 매일 오전8시~오후9시 까지만 로그인이 가능함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확인을 클릭한 후, 해당 사용자 계정에 자녀보호와, 시간제한이 잘 설정 되었는지 확인.>
<↓ 일반 사용자 계정에 '자녀 보호 설정'이 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되었습니다.>
<↓현재는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된 상태이므로, 로그오프나, 사용자 전환으로 우리가 만든 일반 사용자 계정으로 접속해서 설정한 시간대가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관리자 계정과, 일반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 일반 사용자 계정을 클릭했을 때, 접속할 수 없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아까 설정한 시간이 오전8시~오후9시였고, 현재 접속한 시간은 10시20분 이였습니다. 따라서 해당 시간 범위에 없으므로, 로그인이 차단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녀분이 컴퓨터를 사용할때, 따로 사용하는 계정을 만들어 줌으로써, 관리자 외에는 어떠한 프로그램 설치나 삭제를 제한하거나, 성인 사이트등... 자녀에게 해로운 서비스를 받지 못하도록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관리자 계정은 관리자만 사용 하도록 암호를 설정해두고, 나머지 사용자들은 계정을 따로 할당해 줌으로써,
관리자가 각각 계정을 관리하고, 감독 할 수 있는 개념입니다.